운동) 실내자전거-숀리엑스바이크후기 ­

처음의 계획은 건강한음식을 먹고, 건강한운동을 하는 것이었는데 점점 포스팅을 위한 운동놀이로 바뀐 것 같아 아쉬워요!
그래도 운동을 외면하던 지난날에 비하면 감사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하며…포스팅을 시작해봅니다~오늘의 후기는 당연히 #내돈내산 #실내자전거 #숀리엑스바이크!
언제 구입한지 기억이 안나서 블로그를 찾아보니 2018년 여름경에 실내자전거를 구입한 것으로 추정되어서 신기해요!
#실내자전거1년사용후기

​처음에 실내자전거를 구입하기로 결정하였을 때 오랜시간 정보를 검색하고, 후기를 찾아서 결정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데요!
실제로 구입하고 싶었던 튼튼한 자전거는 가격이 비쌌고, 더 저렴한 자전거는 너무 약해서 몸무게를 견딜 수 없을 것 같은 애매한 상황…. 광고가 정말 많이 이루어지는 숀리엑스바이크를 구매했어요!
마침, 친한 지인2명과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다른자전거를 구입하고 엉덩이가 아파서 곤란한상황과, 숀리바이크를 구매해서 운동을 잘하고 있다는 후기를 듣고 바로 결정했답니다.

역시 운동기구는 직접구매한 후기를 듣고 싶은데, 다행이었어요~ 저도 직접구매한 후기를 남겨봅니다!

>

1. 실내자전거 운동기능 의자높이 3단계조절, 스피닝기능, 팔운동기능 등등 여러가지 광고를 많이 보았는데요!
실제로, 운동기능은 기본싸이클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팔운동도 결국에는 힘이 들어서 하지 않게 되고, 스피닝은 배워본 적이 없어서 그런지 정말 힘들어서 못하겠어요!
​​

>

​2. 실내자전거 운동방법대신 사람들이 가르쳐주는 실내자전거 꿀팁!
느리게 타고, 빠르게 타고 인터벌 운동을 하는 것은 정말 유용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시간을 정하시는 것이 상관 없는데, 제가 들은것에 의하면 5분느리게 1분빠르게 4분느리게 2분빠르게 1분느리게5분빠르게 이런식으로 계속 번갈아서 진행하면 된다고 들었어요!
실제로 정말 힘들어서, 오늘 자전거 탈때는 정신 줄 놓고 드라마 보면서 천천히 하였답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으로는 인터벌을 적극 추천하고, 몸을 풀어주는 정도의 가벼운 유산소를 위해서는 그냥 운동했다는데 의미를 가지면 될것같아요!
​​3.실내자전거운동효과본인이 흘린 땀에 비례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하나 있으면 좋은데 싸이클만 가지고 목표를 완전히 이룰 수는 없을 것 같아요!
제가 pt진행할 때 트레이너샘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려면 유산소1시간 +근력운동을 해야한다고 했거든요~ 그 유산소1시간을 텔레비전 보면서 채워줄 운동으로 적합한것 같아요. ​자전거에 대한 내용을 적었으니, 숀리x바이크 자전거를 조금 살펴볼까요?

>

​ 숀리자전거에 팔 근력운동이 부착되어있어서, 운동하는 것이 너무 심심하거나 의욕적인 초기에는 팔 운동을 함께 할 수 있었어요!
그러나 이것은 정말 부가적인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에는, 자전거 단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요~ 단순한 기능이니 본인이 자전거를 움직여보고 맞는 정도를 찾아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

>

​시간과, 거리, 칼로리 소모량을 알 수 있는 계기판도 있어요!
예전에 50분, km 확인해 가면서 열심히 운동하던 시기가 있었는데, 최근에는 거의 운동한 적이 없어서 오늘도 확인 안하고 쉬엄쉬엄 하고싶은 만큼만 진행하였어요!
​​

>

실내자전거 구입의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의자인 것 같아요!
엄청 아프지 않지만, 오랜시간 하면 조금 아프기도 해요!
~ 그래서 위에 방석 깔고 운동을 하면 또 땀이 많이나서… 수건정도로 보완하고 했던 시기가 있었어요~ 그러나 1시간 미만으로 운동하시면 그런 것 전혀 상관 없습니다~그리고 상관이 없다고 하지만, (밀리지는 않지만) 바닥에 압력이 가해지기 때문에 매트를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집에있는 못쓰는 요가매트를 잘라서 사용했어요!
​​

>

​오늘의 운동시간 인증하려고 사진을 찍었어요~ 그런데 인터벌운동을 하지 않아서 효과는 조금 부족할 것 같아요!
실제로 1시간동안 진행하였고, 처음 30분은 조금 열심히 하다가 나머지30분은 운동보다 텔레비전시청에 집중해서 사진을 안남겼어요!
​​

>

원래 완전한 실내자전거 포스팅은 조립과정이 나와야 하는데, 예전이라서 조립과정을 적지 않았습니다~ 받은 설명서 진행하면서 따라할 수 있고, 수많은 포스팅이 있으니 실제로 구입하시면 조립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 외에 완성 한 후 의자높이조절 및 이동은 정말 쉽게 할 수 있어요~​그런데 기운이 없을 때는 그 쉬운것도 지칠 수 있으니 그정도는 감안해주세요!
ㅎㅎ최근에 거실에 실내자전거가 있을 자리가 사라져서, 방에 보관중인데요!
이동해서 운동하기는 조금 힘들었어요~ 아무리 바퀴가 있어도 실내자전거만의 자리가 있어야 운동하기 편한것 같아요…

결국 운동기구는 본인이 꼭 사야겠다 하는 것이 있으면 구입하고, 그렇지 않으면 애매해서 관심 없어지는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런닝머신이 실내자전거보다 훨씬 좋았던 것 같은데, 자리공간의 효율성과 가성비를 생각하면 다시 구입해도 실내자전거를 구입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

바퀴는 정말 이동이 쉽지만, 한쪽을 들어야 하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이동을 완료할 때는 힘이 필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