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고치는법, 양압기로 데시벨을 낮춰봐요 ­

>

현대사회는 온갖 소음에 둘러싸여 있습니다.​교통 소음, 생활 소음, 공장 소음 등 하루동안 우리의 귀는 크고 작은 자극을 받게 됩니다.​이런 소음에서 그나마 벗어날 수 있는 공간이 바로 집 인데요.​밤이 되고 모두가 잘 시간이 되면 생활소음 마저 사라지게 돼 드디어 귀도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

그런데 자는 동안에도 심각한 소음에 시달리는 이들이 있습니다.​바로 코골이 환자의 가족들입니다.​막상 코를 고는 사람은 자신의 소리가 어느 정도로 심각한 지 인지하지 못하지만 코를 골 때 발생하는 소리는 데시벨 상으로도 어마어마한 수준입니다.​때문에 집 안에 코를 고는 사람이 한 명이라도 있으면 나머지 가족들의 귀가 새벽 내내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이런 자극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다 보면 당연히 청각에도 이상이 생기고, 수면의 질도 떨어지게 됩니다.​따라서 사랑하는 가족들을 생각해서라도 코골이 고치는법을 확인하시는 게 좋은데요.​지금부터 코골이 데시벨을 확 낮출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코 고는 소리, 지독하다 지독하다 하는데 얼마나 지독한 지 모르시겠다구요?​그렇다면 데시벨 수준에 맞는 비유를 해드리겠습니다.​​코를 골 때 소리를 측정해보면 대략 60에서 80, 심하면 90까지 올라갑니다.​보통 70데시벨부터는 불쾌감을 느끼기 시작하고, 80데시벨부터는 청력에 영향을 미치며 90데시벨부터는 난청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각 데시벨의 해당하는 생활소음은 아래와 같습니다.

>

60 dB : 일상 대화, 의자 끄는 소리, 사무실 생활 소음, 매우 약한 코골이​70 dB : 전화벨 소리, 시끄러운 사무실, 혼잡한 거리 소음, 보통의 코골이​80 dB : 청소기, 철도 소음, 시내 도로, 약간 심한 코골이​90 dB : 폭포 아래의 소음, 굴삭기, 시끄러운 공장, 자동차 경음기, 심한 코골이​​코 고는 소리가 90데시벨 이상이라면 코골이 고치는법을 필히 확인하셔야 할 것 같은데요.​만약 본인의 증상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 궁금하다면 수면클리닉에서 데시벨 측정과 비슷한 검사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코 고는 증상을 녹음 및 녹화하여 직접 보여드리기 때문에 어느 정도로 심각한 지 눈으로 보고귀로 들으며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 검사는 수면다원검사라는 수면질환 진단검사인데, 하루동안 병원에서 잠을 자면서 검사를 받는 겁니다.​자는 모습을 녹화 및 녹음할 뿐 아니라 몸에 전극센서를 부착해 호흡상태와 뇌파변화, 근육운동, 심박수 등 자는 동안 몸에서 생기는 여러 변화들을 측정합니다.​이러한 검사결과들을 분석하여 수면장애 증상을 확인하고, 수면의 질을 판단하며 필요한 치료법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

수면다원검사를 실시했을 때 코 고는 증상이 있고, 수면의 상태가 나쁘다면 본인을 위해서도 코골이 고치는법을 결심하시는 게 좋은데요.​사실 코를 골면 소음 때문에 주변 사람들만 피해를 본다고 생각하지만 산소가 정상적으로 공급되지 않아 코를 고는 당사자도 수면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심해지면 호흡이 완전히 단절되는 수면 중 무호흡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이런 무호흡은 선잠이라고 하는 얕은 수면에 머무르게 해서 잠을 자도 개운하지 않고 되레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또한 산소량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뇌와 심장이 직접적인 타격을 입습니다.​기존에 심장질환이 있던 사람들은 심장에 과도한 부담이 되어 심장마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오늘 소개해드릴 코골이 고치는법은 수면 중 무호흡까지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그 방법은 바로 양압기(CPAP)라는 인공 호흡 장치로, 기도에 일정한 압력을 가해 호흡을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코골이와 수면 중 무호흡의 80% 이상의 원인이 협소해진 기도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실제로 미국수면의학회에서 가장 첫 번째로 권장하는 코골이 고치는법이기도 하고요.​​특히 이 장치는 작동 버튼을 누르자마자 거의 동시에 기도가 넓어집니다. ​때문에 아주 빠르게 증상을 해소시킬 수 있습니다.​정말 한 순간에 시끄러운 코골이 데시벨이 내려가는 것이죠.

>

그런데 이 장치는 수 백 만원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무작정 사는 건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숨수면클리닉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렌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철저한 소독과 멸균이 완료된 장치를 일정 기간동안 직접 사용해보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또한 굳이 장치를 구입하지 않고, 3개월 또는 6개월 단위로 원내에서 렌탈 서비스를 받아 치료를 지속할 수도 있죠.​만약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거나 병원에 방문해보고 싶은 분들은 밑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온라인 상담 (신청)​전화 상담 (예약)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