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여기야 제주도 맛집

 

이번에 언니와 다녀온 제주도 여행에서 아주 알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특히 제주도 애월해안도로를 방문했을 때 방문했던 제주도 맛집 추천은 아직도 생생합니다.

크기도 크고 양념장도 최고였어요.1. 제주도 맛집 추천 황해식당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정로 6 황해식당주소: 제주 제주시 우정로 6 전화번호: 064-747-747-737

저희가 갔던 곳은 황해식당이라는 곳인데요. 위치는 제주공항 근처에 있어서 찾기 쉬웠어요.매장 입구의 창문으로 더 짠 제주도편에 방영된 내역도 나와 있어 기대감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저희는 주차를 하고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영업시간을보니까오전10시부터오픈해서아침식사를하러오시는분들도많았던것같습니다.

저희는 늦은 점심을 먹으러 2시 반쯤에 갔던 것 같아요.

제주도의 맛집 추천 황해식당은 이 가게 앞에 깨끗한 수족관이 있는데요. 쥐포 조림을 주문하면 이곳에서 꼭 쥐고 조리해 주니까 아주 신선해 보였어요.

실내는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입식, 좌식으로 나누어져 있고 원하는 자리를 선택해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목재로 꾸민 인테리어는 아늑하고 높은 천장을 만들어 쾌적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으며,

우리는 자리에 앉은 후 메뉴를 확인하고 주문을 했는데요? 갈치조림이랑 갈치구이를 시켰어요 가격은 각각 3만원씩 하던데요. 가격대비 맛집으로 유명한 만큼 양은 다른 곳과 비슷하면서도 가격은 더 저렴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주문을 마치고 직원분이 친절하게 반찬을 대접해 주셨어요. 반찬은 미역줄기무침, 양배추, 콩나물무침, 간장 소스, 김치, 된장국, 된장국 등이 깨끗하고 맛있습니다.

일단 갈치구이부터 맛을 봤는데눈으로 봐도 은색으로 맛있어 보였어요.

제주도의 맛집 추천 갈치구이를 한입 베어 물었을 때, 부드럽고 감칠맛이 느껴져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미역줄기무침은 미역에서 나는 비리지 않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매우 매력적이었습니다.

큰 갈치와 두껍고 부드러운 살로, 계속 손이 가도록 하고 있었습니다.

물엿을 넣은 멸치 초메은 고소하고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밥에 태우고 먹으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양배추 꾸러미는 밥과 된장만으로 싸서 먹는 것도 짜고 조화가 딱 좋았습니다.

오랜만에 든든한 집밥을 먹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간장을 찍어도 한입~생선을 평소 즐겨먹는 편이 아니었는데 여기서는 맛있어서 정신없이 먹었나봐요.

제주도의 맛집으로 추운날씨엔 밥과 함께 된장국이 제공됩니다.

시원하고 따뜻한 게 몸을 녹여주는 느낌이었어요 여름에는 물회가 제공된다고 하니 여름에도 와서 먹어보고 싶네요.

이번에는 비주얼부터 갈치조림을 맛봤어요.

시원치 않을 줄 알았던 국물이 하나도 없고 깔끔하고 중독성이 있었어요.

양념장이 살짝 들어간 갈치 살을 한 입 베어무는 순간 제주도의 맛집이라는 이유를 알겠네요

피부가 너무 부드러워서 입안에서 녹았어요. 갈치 조림의 킬링 파트라고 할 수 있는 무는 양념을 듬뿍 먹어 매우 맛있었습니다.

생선의 살과 밥을 양배추에 싸서 먹으면 뷔페라고 생각할 정도로 즐겁게 식사했어요.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로 갈치 조림과 밥의 조합은 찰떡 궁합이었지요.

아삭아삭한 콩나물무침은 그대로 먹으면 입가심으로 좋고 양념에 비벼먹으면 든든한 비빔밥처럼 새롭게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한입 가득 갈치조림과 밥을 먹고 식사를 끝냈습니다.

제주도의 맛집은 맛없는 메뉴가 없을 정도로 반찬 하나하나에도 정성이 담겨 있었습니다.

집밥 먹는 느낌이고 그립고 가성비도 좋아서 또 가게 될 것 같네요

제주도 맛집 추천[황해식당] 2. 상호 숯불구이 메뉴: 막국수 6,000원 돼지갈비 13,000원 주소: 제주시 남광로 146 전화번호: 064-755-9987

밤에는 숙소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음식점을 방문했습니다.

저녁이라서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저희는 인원수대로 갈비를 주문했는데 흑돼지라 더욱 쫄깃쫄깃하고 숯불 향이 확 살아나 너무 맛있었어요.3. 제주도 설동산 고기국수 메뉴: 고기 7,000원, 검은콩국수 8,000원 주소: 제주 서귀포시 부두에 23 전화번호: 064-733-5353

제주도 하면 고기면이 유명하죠친구 추천으로 국수 전문점에도 들렀는데요.고명으로 해물 또는 고기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었는데, 아주 맛있게 조리되어 나왔습니다.

콩을 갈아 만든 국물은 진하고 고소해서 제 입맛에 딱 맞았어요.4. 제주도명품전통육개장메뉴:흰육개장 8,000원전통육개장 9,000원주소:제주시원노현로37전화번호:064-745-6680

전날에 언니와 함께 술을 한잔했기 때문에 다음날에는 숙취가 필요해서 육개장을 먹으러 갔습니다.

한라수목원 근처에 있어 접근성도 좋고 가격대가 부담스럽지 않아 마음에 들었습니다.

고사리를 주문할 때 건더기가 푸짐하게 올라가 있어서 매우 만족했습니다.

5. 제주도 카페텐자린 메뉴: 말차라떼 6,000원, 얼그레이 5,000원 주소: 제주 서귀포시 이어도로 880 전화번호: 0507-1321-9767

식사 후에는 깨끗한 카페에서 차를 대접해 주는 것이 여행의 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인스타에서는 이미 유명해진 카페를 찾아 가봤어요. 석골유원지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으며 단독주택으로 창문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채광이 끝나게 되었습니다.

내부는 고급스럽고 분위기가 있어서 데이트 장소로도 괜찮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