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간호복지사 자격증, 수의기술시험 조건의 고졸이라면 곤란했어요.

 동물간호복지사 자격증, 수의기술시험 조건의 고졸이라면 곤란했어요.박유나먼트요새는특별한조건없이도전할수있었던분야는점차법개정되어자격요건자체가강화되고있는추세에있습니다.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동물간호복지사도 전문성이 필요해져서 지금은 국가자격증으로 바뀌었고,

관련 분야에 취직하려면 시험까지 통과해야 된대요. 처음 이 소식을 들었을 때는 그냥 사람들 사이에서 오르내리는 말인 줄 알았어요. 그래서 별로 신경 안 썼는데 확정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초조해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고졸이기 때문에 전문대졸 학력조차 갖추지 못했거든요..

전문학교 졸업이면 비전공이라도 실무경력으로 1년을 채우면 될 터인데 저는 수험조건으로 나와 있는 사항에 아무것도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자에게는 3년 이상의 경력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제가 동물병원에 근무했던 것은

아르바이트 개념이라 경력으로 인정받는 것도 아니고 그나마 오래 일한 것도 아니어서 저는 다른 방법이 없을까 생각했습니다.

아무리 해도 제 머리로는 아무리 고민해도 답이 떠오르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상황에

갖고 있는 사람은 저 혼자서는 아니겠지 싶어서 인터넷으로 검색을 했는데 그때 처음 학점은행제라는 걸 알게 된 시점이었어요. 저는법이개정되었다는이야기만들었지만실제로아직시행되지않은시점이라모르는게굉장히많았습니다.

그러나 동물간호복지사 자격증 관련 정보를 구체적으로 파악하려면

인터넷에서도 찾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이에 따라 학점은행제를 통해 관련 학과로 인정되는 전문학교 졸업 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에 관심을 가지면서 과정에 대해 검색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몇 개의 글을 읽어보고 구체적으로 내용이 작성되었던 것에 이끌려 문의를 남길 수 있었던 경로로 기획자님께 연락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왜 학은 제가

필요한지에대해서얘기했더니먼저동물간호복지사자격증이국가자격으로변경될예정이기때문에저처럼온라인제도를통해서학위수료를하려고이미진행하고있는사람도몇명있다고하네요. 그래서 저도 관련 학과의 졸업장을 온라인에서 어떻게 준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안내를 받았는데요.

내 상황에서도 준비할 수 있는 방법 있었지만 산업기사라는 국가기술종목에 해당하는 자격증을 하나 취득해야만 했습니다.

온라인학습제도이기때문에모든전공과목이인강에개설되어있는것은아니기때문에수료조건을충족하기위해서꼭필요한대체수단이라고말씀드렸죠.

그래서 동물간호복지사 자격증 시험을 보기 위해 학습을 안내해주신 대로 진행했고, 필요한 수업을 등록하기 전에 설계에 맞춰 다시 한번 설명도 들을 수 있었기 때문에 제가 준비해야 할 부분은 잘 익혀 계획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고졸이라 힘들었지만, 이대로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해.

동물간호복지사 자격증을 가진 꿈을 포기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서 안심하게 되었습니다.

후후 또 제가 만약 시험에 합격한다면 어쨌든 이 분야에 취업해야 하기 때문에 당연히 플러스 요인이 될 수밖에 없는 실무 경력을 미리 쌓으려고 다니던 회사가 아니라 경력으로 인정받는 동물병원으로 이직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즐겁게 실무적인 경력도 쌓으면서 관심분야에 대한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병행하기로 한 대체 수단은 축산업 기사였습니다.

온라인 강의만으로 진행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공부를 따로 해야 한다는 것에 부담이 있었지만, 기획자 씨가 어떻게 공부하면

시험일정도알려주시고,어떠한기간동안에열심히준비해왔습니다.

저는 이제 한 학기만 하면 수료할 수 있게 되어, 내년 2월 수료 예정자인데도 이 분야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없이 도전하게 되었지만, 인강에서 동물간호복지사가 되기까지의 관련 과목을 이수함으로써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학은제의학습난이도나수료까지의기간은개개인마다다르기때문에일대일상담을통해서정확한틀을잡는것이중요합니다.

전문대졸,4년제졸의학력이아니라저처럼고졸이분들이라면기획자선생님을통해서적합한방향제시를받을수있을것입니다.

지금까지 듣고 있는 온라인 강의는 자유롭게 들을 수 있는

어떤 방식이라 직장을 다니면서도 학습량에 대한 걱정이 없었습니다.

끈기있게 듣지 않고 계속 미루다 보면 당연히 한번에 견뎌야 할 학습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빠듯할 수밖에 없지만 저는 할 수 있는 만큼

짧은 시간이라도 잘 들어보려고요 중간고사, 기말고사, 보고서 작성 및 기타 등 일정에 관해서는 저를 일대일로 관리해 주시는 기획사님이 토크로 지속적인 소식을 남겨주셔서 놓치지 않고 모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있었습니다.

동물간호복지사 자격증 시험을 통해서 처음에는 오프라인까지 알아보았지만 비록 산업기사를 1개 꼭 취득해야 하지만 정규 대학보다 저렴한 학비와 효율적인 시간으로 배우고 있기 때문에 저는 이렇게 원격으로 운영되는 비대화 학습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스스로 참여하지 않으면 안 되는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긴 합니다!
각자 출결기간에 맞춰 수업을 항상 들어야 하고, 일정도 주어지는 기간 동안 스스로 참여해야 하기 때문에 선생님이 관련 공지를 남겨주셨지만 대신 진행해 주시는 역할이 아니기에 저의 의지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도첫학기에는안하던걸하려니괜히신경쓰고외우기도힘들었는데계속듣다보니제스케줄에맞춰서여가시간을활용해서참여해도충분했습니다.

그러면 제 후기는 이만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물 간호 복지사에 대한 제 감상이 다른 분들에게도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동물간호복지사 자격증, 수의기술시험 조건의 고졸이라면 곤란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