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으로 제대로 준비하자! 소방공무원학원 !2020 국가직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면서 관심있게 치른 시험 중 하나가 소방공무원입니다.

2020년 국가직 전환 확정 기사를 보고 나서 얼마나 좋았는지 모릅니다.

소방직을 준비한다고 하셨는데, 왜 그렇게 어려운 직종을 선택하셨느냐는 분들이 있거든요.아마 지방직이라 재정이 적어 필요한 인력을 충분히 뽑지 못하는 게 가장 큰 이유 아닐까요.

또한 소방기기의 노후화에 대한 우려도 많았는데, 국가직으로 전환되면 점차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소방직의 국가직 전환에 대한 여론이 매우 뜨겁고, 지금 대선 공약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앞선 소방공무원들의 신규채용 규모가 점점 커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늘어나는 소방공무원 채용!
도전해볼 만한 이유!

소방공무원 신규채용 규모(2014~2019)출처 : 에듀윌

제가 소방공무원학원을 알아보게 된 결정적인 계기입니다.

이와 같이 2014년도에 비해 확실히 커진 채용 규모를 볼 수 있습니다.

국가직 전환이 되면 예산도 커질 것이고 더 많은 소방공무원을 채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20~2022년 소방공무원 증원계획(소방청안) 출처 : 에듀윌

그리고 시험준비를 위해서 여러가지 기사를 찾아봤는데요.실제로 소방청에서도 2020년까지 1 만 9,871 명의 인력을 충원할 계획이라는 안을 발표하고 있지요.

기업에서 신입사원 채용 규모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공무원 채용이 증가하는 부분은 정말 기뻤습니다.

소방청의 안에 따르면 소방공무원을 매년 5천 명 이상의 신규 선발한다고 하니 도전할 만한 공무원 시범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많은 인원을 선발하는 만큼 도전 의욕도 생깁니다.

^^

소방공무원 지원자 수 증가~!
철저한 대비 필요

*지원자수 및 경쟁률 확인

* 2015~2019년 소방공무원 공채시험 지원자수출처 : 에듀윌

자, 매년 증가하는 소방직 공무원 채용자 수로 인해서 지원자 수도 급증했다고 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생각으로 많은 인원을 뽑을 만큼 채용 확률도 높다고 생각하셨나봐요.

채용 증간율만큼 지원자 수도 증가했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고 도전하다간 큰 코 다칠 것 같았어요.

게다가 국가직 전환이 확정됐으니 앞으로 더 많은 소방공시 지원자가 몰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처:에듀윌

소방공무원 공채시험 지역별 경쟁률을 보면서 2019년도 각 분야의 경쟁률을 보고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남성지원자의경우부산지역에서경쟁률이가장높고전남에서경쟁률이가장낮았는데요.제가 지원하고 싶은 여성의 수험 분야는, 아무래도 선택하지 않는 지역도 있군요.

또 제가 받고 싶은 인천 지역의 경쟁률이 그래도 수도권 지역에서 경쟁률이 낮은 편이니까 일부 지역에서는 소방공무원이라는 특수성 때문인지 여성을 뽑지 않는 경우도 볼 수 있는데요.

다행히 경쟁률이 쟁쟁해서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의 제가 지원 가능한 지역에서는 모두 여성을 선발하고 있네요.

경쟁률이 높으니 지원할 때 고민을 많이 해야할 것 같아요.

또 소방직 공무원의 국가직 전환은 처우 개선과 함께 경찰공무원처럼 채용시험이 변경될 경우 거주지 제한의 가능성이 없어질 수도 있다고 하니 앞으로 더 관심을 갖고 기사를 봐야겠습니다.

*응시자격 및 시험과목 확인필수

시험을준비하는데있어서필기과목과체력시험종목을꼭확인하고준비해야합니다.

공재의 경쟁과 경력 경쟁에 차이가 있군요.

공개의 경우 필수인 국어, 영어, 한국사와 선택 과목인 소방학 개론, 소방 관계 법규, 행정법 총론, 사회, 과학, 수학이 있고, 경쟁의 경우 전문선을 보거나 과목이 확연히 다르죠.

필기 75% + 체력 15% + 면접 10% 비율로 합격자가 결정됩니다.

짧은 시간 내에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공시를 준비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합격률이 높은 소방공무원 학원을 확인하고 준비를 제대로 하려고 하는데요.

에듀윌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좋은 학습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강한 소방 평생 패스!

에듀윌 소방공무원 힘든 일생 패스인강 GOGO >

먼저 사이트에 들어가게 된 것은 표어자 분들의 수기를 유튜브 동영상으로 보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합격자가 나오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분에게 학원 추천을 해달라고 하면 대부분 에듀윌을 추천합니다.

소방공무원학원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본적으로많은기출문제를안고있으면서경험많은강사들이포진해있죠.또 온라인 학습을 하면서 부족한 부분은 학습매니저가 1:1로 관리하고 스스로 해보려는 용기와 도전정신만 있다면 충분히 해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키는 2021년까지 합격한다면 100%환급!

이왕공부하는것뿐이니까열심히공부하고환불까지받을수있는학습과정이참매력적이지않을까생각이듭니다.

*독살스러운 소방 일생 패스를 알고 싶어~!
!

에듀윌의 강한 소방 평생패스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시작하려는 생각~!
!
일반공시와 조금 다른 소방공무원 학원이기 때문에 학습과 관리가 어떻게 이루어질지 궁금했습니다.

제가 커서 공무원 시험이 있다는 것을 알고 많이 들은 “공무원 시험 합격 에듀윌~”이라는 노래처럼 역사와 전통이 있는 만큼 문제 은행에 충분한 문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밖에도 소방 공무원의 특성상 필요한 소방 전용 체력 특강과 면접 특강까지 실시하고 있습니다.

* 전 과목 전 교수진 강의 무제한 수강

제가 엄격한 소방 평생 패스 시스템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바로 전 과목, 전 교수진의 모든 강의가 아닐까 싶어요.

각 과목마다 여러 교수가 있어서 강의를 듣다 보면 내 학습 방법에 맞는 강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저는강의를여러번반복해서들으면서학습하는스타일을가지고있습니다.

한번들어보면놓치거나이해하지못하고지나가는부분들이많습니다.

특히 법 관련 과목이 그래요.

소방공무원학원에서 에듀윌 온라인 학습시스템이 잘 맞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엄격한 경쟁을 통한 마인드 컨트롤!

온라인 학습을 하기에는 제일 중요한 게 마인드 컨트롤이 아닐까 싶어요. 학습 매니저 1:1 관리를 1차로 해주고 그 다음은 자신과의 싸움이 아닌가 싶어요.

오프라인상으로는 서로에 대한 실력이 눈에 보이는 것 좀 더 경쟁심을 갖고 자신을 응징한 일이 생기는데, 온라인 학습의 단점이 바로 그런 부분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힘겨운 경쟁’을 통해 수험생 중 내 위치를 파악하고 학습이 늦어지거나 슬럼프에 빠지지 않도록 계속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스스로 달래어 학습을 술래로 할 수 있다고 하는 마음가짐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공무원 시험이 쉽지는 않을 거예요. 강한 마음으로 하지 않으면…

벌써 2020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소방공무원국가직전환을대비해서정확하게Keypoint를받아서학습을실시하고계획을세워야하는데요. 많은 합격자를 배출한 에듀윌의 ‘강한 소방 평생 패스’는 제가 단계별 학습 계획을 세우고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

에듀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