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귄을 구출해라! (feat. 러닝리소스 스포이드 ) 엄마표 미술놀이 :: 얼음속에 있는

 엄마표 미술놀이: 얼음속에 있는 펭귄을 구출하라!
(feat. 러닝리소스스포이드) 글. 사진: 오이에르만날마물표의 미술놀이 구상중에 있네요. 대부분 인스타를 보고 따라하는데 정말 간단한 엄마표의 미술? 엄마 티켓 놀이? 알려드릴게요!

저는 얼마 전에 런닝리소스 스포이드도 샀어요.실은, 전부터 구입하고 싶었지만, 잘 활용할 수 없을 것 같아서, 장바구니에 넣은 채로 반년? 된 것 같은데, 이번 기회에 집에서 원희랑 놀아 주려고 구입했습니다.

일반 스포이트는 유리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위험할 것 같습니다만, 이것은 유아 스포이드 플라스틱으로, 그리고 크게 되어 있어 아이들이 안전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희는 요즘 너무 신나서 물놀이 할 때도 가지고 들어가서 놀기도 해요. 어쨌든, 이걸로 이용한 얼음 속에 갇힌 펭귄을 구하는 엄마표 미술놀이 고고!

준비물 : 펭귄(혹은 동물피규어), 그릇, 스포이트와 주전자와 뜨거운 물, 물을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_+

먼저 펭귄을 물이 담긴 그릇에 넣고 얼리세요.저는 전날 밤에 넣어두고 다음날 오전에 워니랑 놀았어요 🙂 펭귄 들어간 거 보이세요? 후후, 꺼내서 좀 실온에서 봤더니 금방 나왔어요.저 그릇은 플라스틱입니다.

쟈잔 펭귄이 쏙 들어간 얼음을 다 꺼내는 데 성공!
그리고 원희에게 미션을 줬습니다.

펭귄이 사는 남극의 얼음나라가 너무 추워서 펭귄이 그대로 얼어버렸대!
우리 펭귄 구하자~~하면 원희가 바로 따뜻한 물로 그럼 꺼내면 되는거야? 하면서 빨리 물을 달라고

그리고 따뜻한 물이랑 런닝 리소스 스포를 줬어요.원니는 스포이드를 처음 봤는데 아주 신나는 듯 열심히 펭귄 찾기에 열심이었어요.난 뜨거운 물을 주면 펭귄을 잡아먹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쉽게 구출돼.시간을 더 길게 할 생각이라면 4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펭귄으로 쭉쭉!
!
물을 주겠다~~

빼꼼, 한쪽 펭귄 얼굴 나오는 거 옆에서 보는데 저도 재밌었어요

답답했던지 양손으로 더 즐겁게 펭귄을 구하는데 힘을 쏟고 있어요 스포이드 정말 잘 샀네 하면서 혼자 흐뭇한 표정을 짓고 있습니다.

거의 보이죠!
!
우리 펭귄!

짜잔~ 구출 성공~ 달성감 있는지 들고 나와서 되게 신났어요.그래서 옆에 있던 펭귄도 구출 시작~

15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이번에는 꼭 미지근한 물로 해야겠어.저는 여기서 끝난 줄 알았는데 갑자기 색칠하면 물감을 달라고 하더라고요.그럼 지금부터 물감놀이를 해볼까?

예쁜색으로 해준다고 물감을 모아서 연한색으로 만들어주거나,

약병에 스포이드로 깔개를 만들어 넣기도 하고, 또 혼자 미술세계로 가서 30분 이상 논 것 같아요.그리고 얼음이 녹으면 차가워지고 그런 원리 그리고 얼음이 녹고 물이 많아지는 이야기도 해주면 신기해서 듣던 원이가 더 크면 더 과학적으로 접근해도 될 것 같았습니다.

오늘도 워니는 펭귄의 얼음에서 구해내자고 해서 얼린 다음 30분마다 한 번씩 냉동고 문을 열어 놓고 있어요.~ 빨리 얼어서 다시 해줘야지!
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