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북 추천 제품 3종 / 2020년­­

안녕하세요.연말 블랙프라이데이를 무사히(?) 넘기고, 신한기를 맞이하여 또 다시 지름신의 위기를 맞아삼성 갤럭시탭 s6 라이트를 구매하고 기뻐하고 있는 사랑나무파덜­입니다.

지난번 저렴하고 가벼운 가성비 높은 초경량노트북을 소개를 했었는데요.아무래도 가성비 모델이다 보니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보드 부분과 디스플레이가 다소 부족하더라고요.물론, 성능적인 측면은 전혀 문제가 없었지만, 매일 타이핑하고 화면을 보아야 하는데 오래 사용하기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제가 출장을 자주 다니는 편이라 경량이 중요했는데, 그렇다고 타건감과 저의 시력은 포기할 수 없었네요.그리고, 요즘 중국공장이 제대로 가동되지 못하다 보니 노트북 가격이 올랐어요…ㅜㅜ

>

그래서 이렇게 개발자 노트북을 알아보았습니다!물론 IT 개발자(프로그래머)로서 내가 사고 싶은 노트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1년정도 시간 지나면 추천한 상품이 없어질 수도 있으니 해당 브랜드의 시리즈 모델으로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우선, 프로그래머도 여러 분야가 있습니다.크게 IT Program 개발은 C/S와 Web으로 나누는데, 직업군이나 개발하는 시스템을 기준으로 노트북 사양을 구분하는것도 애매해서개발자용 노트북이라면 공통적으로 중요한 디스플레이와 키보드, 성능 저하가 낮은 모델로 선택하였습니다.물론, 상세 모델별로 CPU, RAM, 그래픽카드 유무를 선택할 수 있기에 브랜드의 대표 모델을 선정하는 것으로 해보았습니다.

1. Lenovo Thinkpad X1 Carbon2. DELL XPS 153. 삼성 갤럭시북 이온

>

위 3가지 모델중 1,2번은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듯 한데요.중국기업이라 불안하지만 씽크패드의 훌륭한 성능과 씽크나비의 쫀득한 키감 그리고 마우스를 완벽히 대체할 빨콩. 카본 재질로 인해 내구성과 초경량까지 다 갖추고 있네요.Dell은 노트북의 완벽한 설계를 녹여낸 성능과 완벽한 서비스.삼성 갤럭시북 이온은 조금 이외 일 수도 있는데요.저는 오직 QLED 디스플레이 때문에 선택을 했습니다.​* Apple 맥북 프로 2019* MS 서피스 프로7

>

사실, 회사 돈 주고 산다면 애플의 맥북 프로가 가장 사고 싶지요.2019 신상 16인치형 맥북프로는 가격이 어마어마 합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시리즈는 랩탑3도 좋지만 휴대성 좋은 프로7 도 내돈 주고 사기엔 뭔가 아쉽지요.두 제품 모두 FLEX 하기에 적당한 노트북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생각만 해도 즐거워지는 내가 사고 싶은 노트북 List 잘 보셨는지요?저 나름의 순서대로 나열해 봤는데요.여러분들의 생각하시는 순위는 어떤가요?

마치기전에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어 장비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을 위해개발 하는 내용에 따른 노트북 선택 중요 사항들을 말씀 드릴께요.

다른 추천할 만한 제품이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제가 확인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