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과외알바, 시작하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3가지 ..

​안녕하세요. 교육서비스 제공자와 소비자 모두 이득을 취할 수 있는 과외중개플랫폼 ‘티치’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꼭 티치를 이용하여 과외알바를 찾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저는 과외중개플랫폼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약 200건의 이상의 과외를 해 본 사람으로서 과외 시장의 문제점을 인지하고 개선하려고 노력해왔다고 자부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내용을 숙지하시면, 과외 알바를 시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5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겨울 방학이 시작되고 많은 대학생분들이 용돈을 벌기 위해서 아르바이트를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외중개플랫폼 티치도 강사 등록수가 평소보다 2배 이상 늘어난 것을 보면 말입니다.

과외 알바를 알아보고 있는 대학생이라면 영화관, 편의점 등 다른 업종의 알바보다, 과외가 고수익 알바라는 사실을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내용을 알고 있다 하더라도, 처음 과외 알바를 시작하려는 분이라면 ‘내가 잘 가르칠 수 있을까?’,’과외 학생 모집은 어떻게 해야 하지?..’ 와 같은 걱정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과외를 시작하기에 앞서 걱정이 되시는 분들을 위해, 대학생 과외 알바 시작하기 전 꼭 알아야 하는 3가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여 과외를 준비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대학생 과외 알바 시작하기 전, 꼭 알아야 하는 3가지 1. 학생을 어떻게 모집할 것인가?2. 나는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3. 과외 준비는 어떻게 할 것인가?​

과외를 시작하기 어려운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학생 모집’ 부분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수 천명이 넘는 대학생들을 만나 과외 알바에 대해 물어보면 대부분 이와 같이 대답했습니다.

“과외 알바 자리 구하기 어렵지 않아요?, 그래서 할까 말까 너무 망설여져요…”​​10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과외 시장의 대부분은 지인을 통해서 학생을 구하거나 과외중개 업체(회사)를 통해서 모집이 이루어졌습니다.

즉, 과외 수요자와 공급자가 서로 만날 수 있는 채널이 별로 없어, 과외알바를 시작하는게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달로 사이트, 어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서 과외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학생을 가르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었다면, 과외를 보다 쉽게 시작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다만, 몇몇 과외중개플랫폼은 중개 수수료가 너무 높게 측정되어 있습니다.

3군 대 이상의 플랫폼을 알아보시고, 그중 적정 수수료를 알아보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잘 모르고 시작했다가는 중개 수수료로 돈만 쓰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제가 전에 썼던 칼럼을 읽어보세요.​​▼ 과외플랫폼 중개수수료 관련 칼럼

>

과외를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언어, 영어, 수학 중 어떤 과목을 가르칠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모든 과목을 가르치는 것도 나쁘지는 않으나, 처음 시작할 때는 우선 가장 잘 가르칠 수 있는 과목 하나를 정하는 게 좋습니다.

그 후 중학생을 타깃 할 것인지 고등학생을 타깃 할 것인지 정하고, 구체적인 학년까지도 생각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 두 부분에 대해서 정하셨다면, 이제는 가르칠 학생이 어떤 ‘목적’으로 과외를 하려 하는지 구체적으로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과외를 하려는 목적에 따라서 수업 방식과 교재 등 준비해야 할 것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똑같은 학년에 같은 영어 과목이라고 해도, 내신 성적을 올리기 위해서 과외를 하는 학생과 선행학습을 위해서 과외를 하려는 학생을 위한 수업 방식과 교재는 완전히 달라집니다.

전자는 수업진도에 따라 문제풀이를 가는 것이 좋고, 후자는 전체 기본 개념을 잡아주는 방식으로 가는 게 좋습니다.

>

​​​​

과외 할 학생을 구했다면, 첫 수업을 들어가기 전에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수업 전 날에는 수업 커리큘럼과, 후보 교제, 테스트지 최소 3가지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저는 이 준비를 시작하기 전 학생을 직접 만나서 학생의 수준, 공부에 대한 흥미도, 상황을 체크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만날 상황이 되지 않는다면 최소 통화는 해보셔야 합니다.

어떤 분들은 첫 수업에서 같이 의논하고 해야 할 것을 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이는 과외 알바를 많이 해본 경력자가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특히 과외 알바가 처음이라면, 학생의 니즈를 잘못 짚어서 과외가 취소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

​티치는 교육중개플랫폼으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분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학생 과외 알바를 등록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첫 가입 시 한 달 동안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학생 과외 알바를 구하시는 모든 분들께서 티치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목표하시는 성취를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s://www.tichi.co.kr/html/

​​오늘은 대학생 과외알바, 시작하기 전 꼭 알아야 하는 3가지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과외알바를 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