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노트북배터리/엘지노트북배터리/델노트북 – 업체공급용 재생셀 리필작업

6월 29일부터 며칠간 한 작업입니다.제조사에서 노트북 배터리가 들어가면 항상 작업 속도가 가장 빠른 것부터 시작합니다.특별히 급한 모델이 있을 때는 담당자가 메시지를 보내기 때문에 그 모델을 먼저 진행해 주십시오.이번에는 별말씀을 안 드리고 제 속도에 맞춰서 할게요.1번은 항상 삼성의 노트북 배터리 Max 기종입니다.

>

이 모델에는 2종류가 있습니다만, 사진에 보이는 짧은 면에 스냅 후크가 하나도 없는 것이 Max 칩셋에서 가장 작업성이 우수합니다.다음은 엘지노트북 배터리 LBL111XE입니다.

>

>

저는 나름대로 ELG의 투톤 4셀이라고 부릅니다.작업성 및 데이터 수정 역시 상기의 삼성 모델과 마찬가지로 효도 모델입니다.

다음은 삼성 노트북 배터리의 AA-PB9NS6B입니다.

>

이 모델은 그다지 효도는 아닙니다.제어칩 용량 설계가 고정형이기 때문에 4000mAh를 초과하여 업그레이드도 할 수 없고, 4000mAh 미만을 설정하면 100% 완충할 수 없습니다.그다지 반가운 모델은 아닙니다.다음에도 비슷한 삼성 모델입니다.

>

위의 AA-PB9NC6B는 외관만 3개로 나누어져 있으며 칩셋도 5개를 초과하고 있습니다. 용량도 4400과 5200 mAh의 2 종류가 주류입니다.정말 마음속을 봐야 알 수 있는 모델입니다. 따라서 메이커도 여러 가지…

다음은 델 노트북 배터리 중 가장 많이 수리되는 T54FJ 모델입니다.그만큼 많이 팔린 모델입니다.

>

이 모델은 메이커와 칩셋이 다를 뿐만 아니라 보호 회로 자체를 제조한 회사가 여러 개 있어, 셀 팩의 모양이 천차만별입니다.어떤 것은 작업성이 좋지만 어떤 것은 정말 꽝입니다.그래도 이 모델은 99% 수리가 됩니다.단지 시간이 걸리는 모델입니다.다음은 델 노트북 E4310 기종에 들어가는 R3026 모델입니다. 분명히 이 모델만큼은 제가 노트북의 기종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

이유는… 현실적으로 수리 불가!

특히 충전이 차단된 것은 아직 충전을 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칩셋도 좀 특이해서 저한테는 수정 프로그램이 없어요.이 당시 제가 오른손을 다쳤을 때라 탈리필 사장님이 직접 델의 모델은 케이스를 해체해 주셨어요.

지금까지 춘천 CTn Tech 쌍둥이 아빠의 제조사 공급용 노트북 배터리 재생 셀 리필 작업이었습니다.늦은 포스팅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