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비염치료 필수인 이유! ­

>

​​안녕하세요!
에리얼입니다.

벚꽃이 활짝 피는 봄철만 되면 알레르기비염을 앓는 환자들의 수는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입니다.

이전에는 알레르기비염치료를 위해 전문의를 찾은 환자들을 보면 바깥 활동이 원인인 경우가 대부분이었으나 최근 들어서는 실내활동을 함에도 불구하고 발병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에 오늘은 알레르기비염이란 무엇인지, 원인, 증상, 예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알레르기 비염은 코 점막이 특정 물질에 대해 과민반응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 물질이 코 점막에 노출된 후 자극 부위로 비반세포, 호산구를 비롯한 여러 종류의 lgE항체를 매개로 하는 염증세포가 몰려들어 이들이 분비하는 다양한 매개물질에 의해 염증반응이 발생합니다.

환자에 따라서 특정 특정 계절에만 발생하기도 하고 일년 내내 증상이 있는 경우도 있는데, 계절성 알레르기성 비염은 식물 꽃가루나 온도 변화에 민감한 경우가 많고, 계절과 관련 없이 통년성으로 발생하는 비염의 경우 집먼지 진드기에 의한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

>

​​알레르기비염 원인은 대부분 천식과 함께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합쳐져서 생기는 것이 대표적인데 환자의 75%정도가 25세 이전에 증상이 시작되는 것으로 볼 때 항원에 대한 감작, 생체가 민감한 소아기에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알레르기 체질과 주위의 천식유발 요소들이 상호작용을 일으켜 나타나게 되며 기후변화, 감기, 공기오염, 스트레스 등을 원인으로 들 수 있습니다.

​​

>

​​알레르기비염치료를 위해서는 증상에 대해서 미리 파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알레르기 비염을 의심해보고 즉시 전문의를 찾아가볼 것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알레르기비염 증상은 발작적인 재채기를 연속적으로 하게 되고, 동시에 물처럼 맑은 콧물이 흐르며 눈과 코가 가렵고 코가 막히는 것이 대표적인데요 재채기와 콧물이 흐르는 증상은 보통 아침기상 시에 심했다가 오후로 되면서 감소하게 되며, 코막힘 증상을 계속 보이게 되고 가려움증은 코뿐 아니라 눈, 목, 귀 등에도 발생하므로 치료시 고려해야합니다.

​​

>

​​알레르기비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원인이 되는 물질인 알레르겐을 피하는 환경요법과 약물, 면역요법이 있습니다.

알레르겐을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치료법이지만 근본적으로 피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기때문인데요. 회피요법 단일법으로는 충분한 효능을 얻기 어려우며 적절한 약물요법으로 증상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이러한 치료에도 불구하고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해 코막힘이나 동반된 부비동염때문에 수술적인 방법을 동원해야할 때가 있으며 이런 환자들에게는 약물과 수술적인 방법을 병용함으로써 알레르기 비염과 동반된 질병을 치료해나가야 합니다.

​​

>

​​알레르기비염은 일단 발병하면 약 20%는 그 증상이 사춘기나 성인에 접어들면서 자연 소실되지만 평생 동안 지속되는 예가 많아서 적절한 예방이 필요합니다.

특히, 알레르기비염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고 악화를 예방하려면 우선 어떤 병인지 이해하고 있어야하며 주변을 청결하게하고 건강식품 등을 섭취해 꾸준히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건강식품 중에서도 체내 흡수율이 높아 어른아이할 것 없이 섭취가 무방한 즙의 형태를 고려해보시길 권장하는 바입니다.

​​

>

​​알레르기비염치료 및 예방의 방안으로 건강즙의 형태, 천연 원료만을 사용한 혜민원의 [청비한첩]을 들 수 있는데요. 청비한첩은 막힌 코 속을 시원하게 뚫어주기 위해 제작된 건강즙으로써 비염 뿐만 아니라 축농증, 천식, 감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총 8가지 원료가 함유되어 있으며 유백피, 창이자, 모과, 수세미, 감초, 도라지, 치자, 박하 등으로 구성되어있는 청비한첩은 모두 한팩에 구성되어있어 간편하게 기관지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했는데요​​

>

​​원료들 각각 본질이 지닌 효능과 시너지를 최대치로 발휘할 수 있도록 최적의 조건에서 배합된 청비한첩 섭취를 고려해보시길 바라는 바이며 전문성까지 갖춘 브랜드의 제품이기에 안심하고 섭취하셔도 됩니다.

​​

>

​​알레르기비염치료를 위해서 섭취할 경우 약과 즙의 섭취는 1~2시간정도 차이를 두셔야하며 이는 체내에 흡수되는 성분들이 섞여 약효가 저해될 것을 우려한 부분으로 하루 1회 또는 2회씩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

>

​​알레르기비염은 초기에 바로 잡아야 향후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내성이 생길까봐 의약품 섭취를 꺼려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 건강즙 [청비한첩]의 도움을 받아보신다면 부작용은 걱정은 덜면서 긍정적인 영향을 느끼실 수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그러므로 청비한첩 섭취를 권장하는 바이며 알레르기비염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