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투세븐] 상하농원체험단6기 포래즈 즐거웠어요! ..

반가워요, 제로투세븐아로앤드루, 알폰소, 폴라즈와 함께하는 상하농원 체험단 6기 제로투세븐에서 진행되는 상하농원 체험단은 연령에 따라 지원 가능합니다.제 경우 인스타 광고에서 체험단 신청을 했고, 저희 대장은 6세라서 폴라즈와 함께 했습니다.나이에 따라 지원 가능한 이유는 옷을 선물 받기 위해서인데, 대장님은 폴라즈를 신청하셔서 폴라즈복을 지원 받았습니다.티셔츠, 바지, 패딩베스트까지 모두 포러스!! 일정은 10월 5일 금요일에 서울에서 오시는 분들은 zeroo 세븐에서 차를 대절해서 오는데 저의 경우 서울 이외의 지역으로 자가용을 타고 가는 일정이었습니다.사실 태풍이 온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다양한 체험이기에 놓칠 수 없는 고창 상하농원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

전주에서 고창 상하 농원까지 약 2시간이 소요됩니다.고창에서도 상하 농원까지는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좀 더 일찍 출발하는 것이 좋네요.게다가 태풍이 온다고 해.다행히 일정이 끝날 때까지 부슬비가 내릴 정도로 이동하는 데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

>

일찍 도착한 김에 전시관을 먼저 보았는데, 작년 왔을 때랑 주제가 달라져 있었습니다.이번에는 버터와 관련된 전시였습니다.크지는 않지만 보는 재미가 있겠지

>

비가 왔지만 사진은 포기할 수 없습니다.12시부터 1시까지 점심시간이었지만, 그 전에 개별적으로 사진을 찍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

>

상하 농원은 짓다 놀다, 먹다라는 모토 아래 허브와 각종 작물이 자라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우리 식탁에 오르는 다양한 음식이 어떻게 생산되는지 보여주는 곳입니다.대장님의 경우 아기 때부터 마셔온 유기농 분유가 만들어지는 곳이라 관심을 가지고 기뻐했습니다.

>

그래서 빗속에서도 사진을 찍겠다는 열의를 보인 대장이었다고 합니다.wwww

>

상하 농원에는 다양한 공방이 마련되어 있고, 공방을 견학할 수 있습니다.빵 공방, 과일 공방, 소시지 공방, 발효 공방이 있지만 대장님은 과일 공방 뿐입니다.과일 공방만 갔다 왔는데 잼이나 청과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재료는 뭐가 있는지 알려줘서 좋았어요.

>

짧지만 알차게 만든 후 농원식당에 점심을 먹으러!

>

식당에서 명찰을 배정받아 일정을 확인했어요.시간은 여유가 있는지, 잘 지켜져서 딜레이 되지 않고 제 시간에 지나갔습니다.

>

한 테이블에 두 쌍을 먹을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

아이는 오므라이스를 먹었는데 모두 상하 농원에서 직접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소시지도 상하 농원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평소에 잘 못 먹는 소시지도 전부 먹어보라고 했습니다.wwww

>

어른은 제육볶음

>

포장 및 반찬은 간결하게 준비되어 있었지만, 셀프바에서 접시에 가져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

양이 많은 편인데 되게 잘 먹은 대장님

>

먹고나서 농원식당에 있는 유리온실도 보았습니다.아직 어린 새싹이지만 배추, 양상추, 브로콜리 등 다양한 새싹을 볼 수 있습니다.

>

밥을 먹고 난 뒤 시간이 남아서 상하 농장을 좀 더 둘러봤어요.작은 동물농장이 있어서 구경도 했대요.

>

돼지, 양, 소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대장이 기대했던 소시지 만들기 체험, 계속 언제 하냐고 물어본 체험입니다.점심때 먹은 소시지를 만든다고 들어서 기대가 많이 돼!!

>

앞치마를 두르고 설레는 표정으로 들떠 있었습니다.

>

하지만 설명은 침착하게 듣고 있던 대장 6 세라는 것은 이런 것입니까?조심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너무 얌전해서 깜짝 놀랐어요.wwww

>

재료 확인과 함께 직접 만져보니 더 젊었을 텐데 6세라서 그런지 혼자 해보겠다는 의지가 강하더라고요.

>

육지도 직접 실시한다, 재료를 첨부했습니다.

클레이 반죽을 만질 때처럼 자주 만졌어요.사실 거부할까봐 은근히 걱정이었는데요.wwww

>

반죽을 양내장에 넣는 상하농원 소시지는 양내장을 이용하여 소시지를 만들다 찢어질 위험이 있지만 더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손잡이를 잡아당기면 되는데 고기반죽으로 미끄러워서 제가 대신 해줬어요.고기가 너무 적게 들어가서 다시 만져줬대요.

>

덕분에 통통한 소시지를 묶는 방법도 친절하게 가르쳐 주시기 바랍니다.

>

이렇게 두 팩은 나중에 갈 때 냉온팩에 넣어준대요.그러나 방부제가 들어 있지 않은 소시지이므로 당일 바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우리는 다음 아침에 다 클리어wwww

>

다음은 농장 체험 젖소가 있는 농장을 둘러보고 동물 먹이주기 체험을 했습니다.

>

먹이 주는 방법과 주의 사항에 대해 가르쳐 주셔서 자유롭게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

대장은 먼저 건초주 체험에 가까이 있어도 되지만, 대장은 무서워했습니다.소가 생각보다 커서 그런가봐요.wwww

가까이서 주지 않으면 소리를 내는 소들이 등을 돌립니다.먹이를 대장만 주는게 아니니까요?근데 좀 더 다가가기 두려운 대장님은 두 번이나 겨우 하고는 땡…

>

건초뿐만 아니라 상하 농원에서 채취한 고구마 줄기를 동물들에게 주기도 했습니다.

>

고구마 줄기는 긴데 엉덩이를 쑥 빼는 것 좀 봐요.대장이 겁이 많은 줄 알았는데 이 정도일 줄이야.wwww

>

아기 젖소인데 정말 예쁘죠?특히 귀여워요.아이들은 인기가 많아!! 대장님뿐만 아니라 모두 사랑해주시고 아마 자랄 거예요.

>

이 소는 특이하게 생겼어요.농장 아저씨에게 물었더니 기름진 우유를 짤 수 있는 저지대라고 하더군요.치즈나 버터를 만들어서 키운다고 해요.그냥 소 같은데 젖소 신기해.

>

다음은아이에게우유를주는체험이다.

우유는 생각보다 잘 줬어요.이건 왜 안 무서워해?wwww

>

돼지나 토끼도 고구마 줄기를 먹을 수 있대요.생각보다 먹이주기 체험이 다채로워서 좋아요! 아이들이 질리진 않았는지 줬어요.

>

그리고 단체사진 폴라즈로부터 지원받은 옷을 입고 찍은 거예요다 예쁜 것 같아요^^

>

마지막으로강정만들기체험,강정만들기체험은어렵지않고아이들도쉽게할수있는체험이라고합니다.

>

쌀이 그릇에 달라붙지 않도록 버터를 발라 줄게요.

>

쌀튀김을 뿌리고 땅콩과 함께 저어주세요.그다음에 시럽이랑 같이 섞는데 직접 만든 시럽을 부어주셨어요이것은 뜨거워서 어른들이 대신 해주셨습니다.

>

>

식은 후에는 쟁반에 넓게 펼쳐서 단단하게 말아주는 대장은 왜 이렇게 다 잘 할까요?내 딸이지만 객관적으로 잘하는거지..ㅋㅋㅋ

>

강정을 자른 다음 모양을 만들면 끝! 중간중간 먹기도 했어요.대장님은 강정첨을 드시는데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잘 드시네요.

>

그리고 포장까지!!이렇게 두 봉지가 나왔고, 집에 가져가서 할머니, 아버지, 남동생까지 나눠줬어요.생각보다 많은 양! 모든 체험이 끝나고 뒷정리를 했어요.

>

지금까지 찍은 사진을 출력해 주는 센스! 사진으로 남아 있기 때문에 기억에 남는 체험이 될 것입니다.잘 간수해 두다.

>

마지막으로 선물 증정 시간의 헤어밴드부터 머플러백까지 다양한 선물이 있었습니다.1위는 스쿠터! 부러워!!

>

저희 대장님은 가방을 받았네요.검은색이니까 무난해..ㅋㅋㅋ

>

모두에게 물병과 함께 간식을 줬어요.자기 물건 가져가는 패기 봐!흰 종이봉투 안에는 색칠 책과 색연필은 물론, 빵이나 우유 등 간식이 가득해.제가 운전하는 동안 대장님이 다 꺼내 놓으셔서 사진은 없지만 정말 여러 가지 있었어요.제로투세븐 상하농원 체험단을 통해 한국음식이 어디서 생산되는지, 어떻게 만드는지를 체험할 수 있어서 유익했던 경험! 역시 즐거웠습니다.최근에는 당일치기 체험뿐만 아니라 1박 2일이라도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저는 장군님이 어려서 내년에 1박 2일 체험으로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즐거움이 가득한 고창 상하농원 여러분도 함께 경험해 보세요.~^^

>

제로투세븐을 통해 6기 상하 농원 체험단에게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