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인영님 두 번째 차 구매 폭스바겐 폴로(연비)

 안녕하세요 항상 처음이신다 라는 마음으로 임하는 정원춘 과장입니다

경기도 하남시에 거주하는 연씨의 연락을 받고 맡겨주신 폴크스바겐 폴로 차량을 찾아 점검 후 오시는 곳까지 배달하면서 소중한 인연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몇 달 전 제네시스 g80을 구입해주셨는데 또 오셨네요. ^^

얼마 전에 하남 연분께서 연락을 해주셨습니다.

https://blog.naver.com/wjsdnjscns 안녕하세요 항상 처음의 마음으로 임하는 정원춘 과장입니다~경기도 하남시에 계신 연씨의 연락을… blog.naver.com 6월에 제네시스 g80을 구입해 주신 연씨입니다만 세컨드카에서 연비 좋은 폭스바겐 폴로를 구입하고 싶다는 연락을 주셨네요 (웃음)

차를 찾다가 경기도 오자 경기도 오산시에서 괜찮은 폴로차를 발견했어요.상사에게있던차량이아니라개인적으로판매하던차량이었는데요.

https://blog.naver.com/wjsdnjscns 안녕하세요 항상 처음의 마음으로 임하는 정원춘 과장입니다부산에서 연락주신 연씨가 피아트 500… blog.naver.com 직접 판매하는 차 중에서 상사의 차보다 좋은 게 있으면 개인 차도 진행해요 최근에 피아트도 개인 차를 찾아서 팔더라구요.

차를 구입할 때 상사의 차량은 구비서류가 없지만 개인 차량은 서류가 필요해 등기로 서류를 받은 후 차가 위치한 곳에서 출발해서 점검을 하기로 했습니다!

자동차 판매업체와 연락을 하고 일정을 잡아 차가 위치한 오산시로 출발했습니다.

보통은 차가 전시된 매장에 가지만 이번에는 개인차라서 아파트로 갈 거예요. ㅋ

확인한 주소로 가서 확인하고 차를 다 찾았어요.파란색 폴크스바겐 폴로였는데 하남연씨께서 이 색상을 원해주셔서 ^^; 일단 외관을 확인해봤는데 외관상태는 너무 좋았습니다

차의 크기는 국산차의 올 뉴 프라이드, 엑센트 해치백과 같은 정도입니다.디젤에 소형차라서 연비가 좋은 차량이네요.~
100km 정속 주행을 하면 평균 연비가 약 20km를 넘는 차량이 됩니다.길이 막히는 시내 주행만 해도 14~15km 정도의 연비가 나옵니다.

개인차의 단점은 내외관의 관리상태가 상사의 차보다 좋지 않을 수 있지만 확인해보니 단점을 지적할 만한 부분도 없어 관리가 매우 잘 되고 있었습니다!

이 정도면 상사에서 상품화 해서 판매하는 차와 비교해도 크게 다른 점은 없을 정도였습니다.

폴크스바겐 폴로는 소형차지만 실내 사이즈도 자존심, 포인트 정도 크기입니다

물건을 많이 올려야겠다 없을 때 이렇게 2열 시트를 접어서 많은 물건을 적재할 수 있는 폴딩 시트입니다.

실내 상태도 깨끗했어요!

16년식으로 51000km를 주행하며 싶었습니다만, 소형이기 때문에 과거 정도의 내용의 폭스바겐 폴로의 가격대는 약 1400~1600만원 정도로, 국산 준중형차 아반떼 AD 15~16년식 정도와 거의 같은 가격대입니다.

갈수록 예전에 비해 중고 수입차 판매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데 역시 큰 감가율의 수입차라 국산차와 비슷한 가격대의 수입차가 늘고 있으니 역시 판매 비율도 수입차가 그만큼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옵션도 잘 작동하네요

차량 매뉴얼도 키도 2개도 다 보관되어 있었어요

차를 타고 충분한 운전을 해서 보았습니다만 디젤이라서 정차중 시동이 걸렸을때는 소음이 역시 있는편이지만 주행시 약 40km이상일때는 가솔린과 소음은 동일합니다.

시운전을 해보고 가까운 정비 곳으로 이동하고 하부의 상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하부도 바로 문제가 없는 상태에서 충분히 주행 가능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개인 차량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차를 점검하면서 판매하고 있는 분의 눈치를 보겠습니다.제가 탈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차량의 상태가 잘 보여도 점검해 볼 것은 해 보겠습니다. ㅋ

점검을 마치고 점검한 내용 가 담긴 몇장의 사진과 서류를 정리하여 보내드리며 통화로 점검한 폴크스바겐 폴로의 내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설명을 들어 주시고, 차를 마음에 들어 구입을 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몇 달 전에 구입한 제네시스는 차가 참 마음에 들지만 시내주행이 많아져서…연비가 좋은 소형 디젤 수입차를 생각하여 그에 맞는 차량이 바로 이 폴로였다고 말했습니다.

개인 차량이기 때문에 이전은 직접 이전 사업장으로 오셔야 합니다 인근 차량등산사업소를 방문하여 하남연님 명의로 이전을 완료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제 배달만 해요 석 달 전에 제네시스를 배달해 드렸던 곳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폴크스바겐 폴로 연료비를 대략적으로 위에서 설명했지만 최근 1000km 정도를 주행했던 연비 기록이 남아있었습니다.

“1072km 주행의 평균 속도는 28km였는데, 평균 연비는 15,8km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평균 속도가 28km 정도라면 대부분이 시내 주행밖에 하지 않았다는 것인데, 평균 연비가 15.8km라면 엄청난 연비입니다.

그리고 점검을 진행할 때 특이사항이 하나 있었는데 계기판에 경고등이 있길래 확인해보니 번호판등 점검이 있더라고요

뒤에 번호판을 L ED로 바꾸고 경고등이 켜졌는데 근처 정비소에 들러서 교환해 주려고 했는데 정식 서비스센터로 와달라고 해서…시간이 없어서 교환방법을 알려드리고 우선 배달해드리기로 했습니다.

3개월 전에 제네시스를 배달하던 차에 폴크스바겐 폴로셔츠가 도착했습니다 다시 만난 인연에 대해 반가운 인사를 드리고 맡은 차량의 인수인계까지 무사히 마칠 수 있었군요!

이번 차량의 특징은
역시 디젤 디젤차의 연비가 어마어마하다고 느꼈어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