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구아(12.1.24)

안티구아를 배경으로

오늘은 아침 8시쯤 일어나서 해가 쨍쨍해서 어제 산에 오르기 위해 입었던 옷을 그냥 빨래해서 지붕에 걸었습니다.

그리고 요리를 했는데 된장국이 너무 싱거웠고 미역과 계란이 맛이 없어서 먹기 힘들었습니다.

결국 1/3은 남기고 미역 한 봉지에 담았습니다.

먼저 센트럴파크 옆에 있는 대성당으로 갔다.

입장료는 3케살입니다.

천장의 돔은 모두 무너지고 둥근 틀만 남았습니다.

엔젤 패턴은 중앙 돔의 모든 면에 여전히 존재합니다.

무너진 터는 그대로 두고 앞부분은 재건하여 여전히 예배를 위해 성당을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대성당이 무너지고 하늘이 보인다.

중앙 돔에 남아있는 천사상

사진을 통해 이 성당의 웅장함을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찾은 곳은 십자가의 길로 한참을 걸어 거의 변두리에 있었다.

십자가의 길로 가는 길 양쪽에는 작은 단독주택들이 있지만 정원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Dee도 자랐고 꽃도 아름답게 자랐습니다.

가난한 지역처럼 보였습니다.

길을 가다가 산 중턱에 큰 십자가가 있어서 그게 아니구나 싶었는데 바로 거기 있더라고요.

입구에서 두 명의 경찰관이 멍하니 앉아 있거나 전화를 받고 우리가 휴식을 취하는 동안 그들은 점심 시간인지 확인하기 위해 오토바이를 운전했습니다.

산길(시멘트계단)을 조금 걸어 십자가를 들고 산중턱에 이르렀다.

그것은 안티구아 시를 내려다보고 있었고, 미래에 아구아 화산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늘에 앉아 땅콩과 초콜릿을 먹고 나니 힘이 났습니다.

사실 일어날 때 어깨가 너무 아파서 너무 힘들었어요.

호텔로 가는 길에 공터에서 노는 아이들을 봤는데…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은 Via Crucis 건너편에 있는 Santo Domingo Hotel이었습니다.

우리는 물어보고 떠났지만 우리가 들어간 입구는 자동차 입구였습니다.

그나저나 관광객을 그렇게 들여보내는 게 이상했다.

우리가 들어선 넓은 마당이 있었고 건물을 따라 길게 난 복도가 있었고 등나무를 닮은 예쁜 주황빛 꽃이 핀 나무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중간에 의자가 있고 큰 남녀 인형이 일어나 사진을 찍고 놀다가 분수로 갔다.

한국의 등나무와 마찬가지로 그늘나무이지만 등나무꽃보다 꽃이 더 화려하고 예쁩니다.

분수는 마야, 아즈텍 문명 위에 서서 책에 나오는 물이 많아서 좋았는데 우리가 갔을 때는 물이 많지 않아서 덜 좋았다.

분수가 아닌 호텔 곳곳에 다양한 전시관이나 박물관이 있어 이곳저곳 둘러보는데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 실감이 나지 않았다.

자체 산토 도밍고 박물관이 있는 5성급 호텔

어떤 곳에서는 고대 마야 도자기에서 파생된 동물 무늬 유리 공예품이 전시되었고, 어떤 곳에서는 재활용 깡통이나 비스킷 쟁반으로 액자나 음식 컵받침을 만드는 여성들이 있었습니다.

또한 작가의 사진과 작품, 마야인형, 부엉이 등을 전시하는 갤러리도 있었다.

여러곳에 보이던 화장실을 둘러보다가 둘러보고 다시 왔던 곳으로 돌아가 센트럴파크로 가보니 호텔입구가 보였다.

호텔 입구에 들어서자 우리가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는 식당가가 있었다.

긴 복도를 걸어 내려가니 왼쪽에 앵무새 2쌍이 있는 정원이 보였고 그곳으로 걸어가니 우리가 본 방이었다.

구석구석에 온갖 꽃이 피었고, 네모난 돌을 깎아 물을 채운 곳에는 장미 꽃잎이 떠 있었고, 가운데 항아리에는 양초가 꽂혀 있었다.

금세공품, 십자가, 왕관, 깃발, 갑옷을 입은 아이들까지 전시된 방도 있었는데 구석구석 둘러보니 다리가 아프고 배가 고팠다…

비싸지 않다면 이 호텔에서 음식을 살텐데 5성급 호텔이라 생각이 안 나네요.

다시 센트럴파크에 가보니 나비나 꽃 모양의 장식품을 만드는 공방들이 많았는데 아마 예술가들의 거리였을 것이다.

벌써 오후 4시가 넘었는데 점심 전에 담백한 햄버거를 먹고 싶은데 하나도 없고 빵 한 조각과 커피 한 잔이 Q23이라 호텔 근처 마트에 가서 맛있어 보이는 빵 5개를 샀다.

, Q5 및 6개의 큰 바나나. 나는 그것을 집어 Q3.95에 작은 병에 Q5, 토마토 및 칠리 피클을 샀습니다.

아침에 빵을 먹으면서 먹다 남은 밥 장아찌와 장아찌를 먹으니 정말 밥을 먹고 있는 기분이었다.

고추가 너무 매워서 입이 얼얼했는데 그 매운맛이 그리워서 얼마나 맛있었는지…

그래서 나는 작은 쌀 한 포대를 사서 장아찌와 저녁을 정하고 누렇게 변한 밥을 샀다.

점심 먹고 2시간 후에 저녁을 먹었다.

내일 새벽 4시에 봉고를 타고 코팡가로 가야 하기 때문에 짐을 미리 다 챙겼다.

이 글은 아래 블로그 폐쇄로 인해 백업되어 2023년 티스토리로 옮겨진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