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 라자냐 토마토 소스로 만들어 쉬운 레시피 .

​​​

가지 라자냐토마토소스쉬운레시피

​​저는 가지를 싫어합니다.

​가지무침 가지볶음 등 가지가 들어간 음식들은 가지가 익으면 물렁해지는 식감 때문에 잘 안먹는 채소에요.그런 제가 가지 음식 중 와이프가 해주는 가지구이 외에 제일 좋아하고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할때 제일 많이 먹었던 가지라자냐 레시피를 알려드릴께요.라자냐는 반죽을 얇게 펴고 그 위에 고기를 볶아 토마토소스와 함께 오븐 등에 익혀 내오는 이탈리아 요리로 마트에서도 냉동 포장으로 피자와 함께 팔고 있어 접하기 쉬운 음식이 아닐까 싶어요.먼저 가지 하나를 얇게 썰어 준비 합니다.

최대한 얇게 썰어야 라자냐를 만들었을때 맛이 좋아요.

>

​​​가지 하나 정도면 2인분 정도 양이 나오니까 여러명이 드신다면 가지양을 늘려 잡으시면 될거같아요.

​​​라자냐는 다진 고기를 볶아 준비해야하는데요. 전 돼지고기 한컵, 소고기 한컵을 올리브유 네 큰술 넣고 불을 올려 소금 작은술, 후추 조금 넣어 바싹 익혀 준비합니다.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섞어 쓴 이유는 돼지고기가 들어가면 식감이 좀 더 부드럽기 때문이에요.둘중 하나만 있어야 된다면 냄새나지 않는 돼지고기를 준비해주세요.

>

​​​불이 강해 고슬고슬하게 볶으면 좋은데 볶을때 물이 나와도 상관없으니 잘 저어가며 볶아주세요.이때 다진마늘이나 편마늘을 넣어줘도 훨씬 풍미가 살아납니다.

​​​고기만 볶으면 준비는 다 끝났다고 봐도 되겠네요.접시는 어떤걸 사용해도 상관 없지만 저는 오븐 파스타 용기를 준비했는데 라자냐는 겹겹이 쌓아 올려야 하기 때문에 폭이 좁은 용기를 사용​하시는게 훨씬 이쁘게 나옵니다.

볶아 놓은 고기를 파스타 접시 바닥에 깔아줍니다.

>

​​​위에 토마토스파게티소스를 두큰슬 넣어 잘 펴주세요.

>

​​​그 위에 얇게 썬 가지를 넓게 펴 채워줍니다.

>

​​​다시 볶은고기를 위에 올려주세요.

>

​​​토마토스파게티소스를 얇게 펴 발라줍니다.

>

​​​이제 피자치즈를 위에 뿌려 마무리해줍니다.

저는 이전에 만들때 파스타 용기가 아닌 전자레인지 보관용기로 만들었는데 어떤걸 사용하셔도 상관없을거같아요.대신 켭켭이 쌓아 올릴 수 있게 폭이 좁은 용기를 사용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

>

​​​처음에 만들었을때는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중이여서 맨날 고기만 먹으니 질리더라고요.그래서 집에 있던 가지를 이용해 가지라자냐를 만들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 고기를 볶아 냉동실에 넣어두고 해동해서 사용하면 만들기도 쉬워 자주 해먹었네요.

​​​쉬운레시피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려줍니다.

전자레인지의 성능에 따라 다르겠지만 위에 치즈가 녹으면 다 된거니 참고하세요.

>

​​​생각보다 아주 이쁘게 잘 나왔네요. 오븐에 하면 훨씬 이쁘고 맛도 더 좋을거같아요.

>

​​​오랜만에 다시 만들어본 가지라자냐 그때 먹던 느낌이 날지 궁금하네요.

>

​​​볶은 고기의 고소함과 토마토소스의 상큼함 그리고 살짝 씹히는 가지의 식감이 가지 싫어하는 연우도 정말 잘 먹습니다.

>

​​​가지가 듬뿍 들어간 가지라자냐 레시피 가지 싫어하는 사람들이나 다이어트로 탄수화물을 안 드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

​​​

​​

​​​#가지레시피 #가지요리 #가지음식 #볶음가지 #가지라자냐 #라자냐레시피 #가지라자냐만들기 #자라냐만들기 #볶은고기 #맛있어요 #다이어트음식 #저탄수화물다이어트 #저탄수화물요리 #간편식 #간편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