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공을 위해 구매한 공부템 ­

독서실에서 집으로 공부장소를 옮기면서 가장 골치가 아팠던 것은 바로바로… 책을 수납할 공간이 없다는 것!
!
!
!
!
!
​초시때 공시를 시작하고 나서 독서실을 가기 전에 3개월정도 집공을 했던 적이 있다.

​처음에는 책이 별로 없었는데 계속 많아지는게 너무 부담스러워서 탑처럼 쌓아놓고 공부를 했었다.

​그러다가 감당이 안되던 찰나에 집공 집중력도 떨어져서 겸사겸사 독서실로 옮겼다.

​그런데 이제 다시 집으로 돌아오니… 책이 너무 많이 불어나버려서 탑처럼 쌓는 것으로도 감당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후… 어쩔 수 없이 책장을 사야했다.

​​​​​내가 책장을 고른 기준은 다음과 같다.

​첫째, 가로 길이가 50cm일 것책장을 놓을 수 있는 여유공간이 50cm밖에 나오지 않아서 틈새책장을 사야했다.

​​둘째, 책장 깊이가 24cm일 것초딩때부터 쓰던 h형 책상 옆에 붙여야 했다.

​책상에 붙어있는 책장의 폭이 24cm였기때문에 어쩔 수 없이 24cm로 해야했다.

​그런데 24cm찾는게 진짜 힘들었다ㅜㅜㅜㅜㅜ 웬만한건 다 26cm를 넘었는데 그렇게되면 의자바퀴랑 부딪힐 것 같아서 거르고 또 걸렀다.

​​셋째, 칸 높이는 최소 30cm정도는 될 것칸 높이가 28cm인 책장이 많았다.

그런데 내가 갖고 있는 책들중 긴 것들은 28.5cm정도였나… 아무튼 세로로 꽂을 수가 없어서 눕혀서 보관해야했다.

​그리고 난 이걸 정말 싫어한다.

​그래서 칸칸마다 높이가 최소 30cm정도 되는 높은 책장을 찾아 헤맸다.

​이 조건에 맞는 책장도 진짜 없었다.

보통은 거의 28cm이거나 아니면 칸 높이가 어떤건 높게 하고 어떤건 낮게 해서 믹스로 나와있었는데 별로 끌리지 않았다.

​​이 모든 조건들에 부합하는 책들을 찾는게 정.말. 힘들었다.

​검색만 거의 일주일을 했다ㅎㅎ 그러다가 겨우 찾은 책장이 있었는데 삼나무였다.

​나는 개인적으로 삼나무를… 싫어한다…ㅠ​자연 그대로의(?) 색상도 별로고 편백나무 냄새가… 정말 싫다…ㅠㅠ​하지만 칸 높이가 36cm였기때문에 엄청 고민했다.

​다른걸 찾아보자 싶었는데ㅠ 다른걸 찾지 못했다.

ㅎㅎ;;​그래서 그냥 시켰다ㅎㅎ 책만 보관하면 되는거지ㅎ 하는 마음으로​​​구매 인증샷

>

​내가 산 책장은 에띠안 베이직 삼나무 24t 5단 500 책장!
!
!
​배송은 조금 오래 걸렸다.

​배송은 주말 아침에 기사님이 친절하게 설치해주셨다.

>

​이건 설치 직후의 사진. 책상 위에 잔뜩 쌓인 나의 수험서들…​이거 말고도 책상 다른 부분과 바닥, 의자에도 엄청 많았다.

​책장을 채우기전에, 조금 흔들거려서 바닥에 받침을 깔았다.

이건 아빠가 해줌ㅎㅎ​

>

이건 책을 다 들여놓고 찍은 모습!
!
!
​굉장히 만족스럽다^_^​내가 망설였던 이유 중 하나인 디자인과 냄새도 생각보다 괜찮았다.

​삼나무 냄새는 첫날에는 진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가까이 갔을때만 난다.

그리고 냄새도 생각보다 좋다.

냄새가 아니라 향이라고 불러야 할 것 같다.

​디자인도 이정도면 만족중!
!
​그리고 칸 높이가 다 높아서 엄청 만족스럽다.

이게 제일 만족스러운 부분^_^ ​이제 이 책장에 책을 몇권 더 보충하고… 열공을 할 일만 남았군…^_^…​합격하면 팔려고 했는데 수납공간이 적은 내 방을 생각하면 계속 써도 될 것 같다.